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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공아이핀 단계적 폐지 일정에 따른 신규 또는 재발급 중단 안내 

  • 작성자 이대용
  • 등록일 2018-10-31
  • 조회수 221


행정안전부는 휴대폰, 신용카드 등 새로운 본인확인 수단의 등장으로 공공아이핀의 효용성이 감소함에 따라 공공아이핀 이용약관 제19조(“서비스”제공의 중지)에 의거, 2018. 10. 31.(수)부터 공공아이핀의 재인증 및 신규발급이 전국적으로 중단될 예정입니다.  


우리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(수출바우처) 시스템에서도 2018. 10. 31.(수)부터


기존 수출바우처 홈페이지 내 공공아이핀 사용자에 대한 인증서비스(회원가입, ID 및 비밀번호 찾기 등)는 유효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나 유효기간 재인증 및 신규발급은 불가한 점을 참고 바랍니다. 

(홈페이지 발급자 : 발급일로부터 1년 / 주민센터 발급자 : 발급일로부터 3년)


또한 우리 수출바우처 홈페이지는 오는 12월 경, 현재 본인인증 수단으로 사용 중인 ’휴대폰인증‘과 더불어 공공아이핀 인증과 상호 호환 가능한 ’민간아이핀 인증‘ 및 ’신용카드 인증‘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입니다. 


※ 가입시 본인인증을 ’공공아이핀‘으로 신청한 사용자의 경우 ⇨ 유효기간 내 공공아이핀 지속사용 가능 단 사용 기간 만료시 재인증 및 신규발급 불가 ⇨ 12월 이후, ’민간아이핀‘ 신청 혹 ’휴대폰인증‘ 및 ’신용카드 인증‘ 등 기타 방법으로 변경 가능


단 민간아이핀 신규 도입 전, 공공아이핀의 신규발급이 중단됨에 따라 시스템 내 비밀번호 찾기' 등의 추가진행이 어려운 공공아이핀 사용자는 KOTRA 수출바우처팀(T, 02-3460-3425)으로 문의 및 개별 본인확인을 거친 후 서비스이용이 가능토록 조치할 예정임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. 


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

(관리기관 : KOTRA, 중소기업진흥공단)관리지침